초파리 트랩으로 100마리잡기

초파리 이놈 

우리 집에 여름이 되고 나서부터 초파리가 생기기 시작했다. 지난번 집엔 초파리가 없었는데..

유독 이집으로 이사오고나서 초파리가 엄청 많다.. 고양이를 키워서 그런가 아니면 싱크대 배수구

를통해서 많이 올라오는 것 같기도 하고… 다이소에서 파는 초파리 트랩도 설치해보고, 초파리 퇴

치기도 사서 뿌려보고 했는데 효과가 하나도 없었다. 나의 사랑 갓이소의 아이템이 효과가 없다니

실망이였다. 그만큼 초파리가 강력하다는것…. 심지어 초파리가 바닥에 알까놓은 것 까지 발견했

다… 정말 기겁하고 세제로 박박 닦았는데 나처럼 초파리에 잠식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초파리란?

초파리는 작고 작은 파리로서, 다양한 장소에서 발견되는 작은 곤충이다. 주로 부패한 음식이나 썩은 물, 음식물 쓰레기 등에 끌려 다니며 번식하고 생활하는데 초파리는 미세한 먼지나 음식물 조각에 대해서도 민감하게 반응하며 번식하는 특징이 있다.

주방이나 음식점, 식료품점, 쓰레기통 주위 등에서 흔하게 발견되며, 여름철이나 따뜻한 계절에 더욱 번식이 활발하게 일어나기도 한다. 초파리는 작은 몸집에도 불구하고 빠른 번식 능력을 가지고 있어, 번식이 한 번 시작되면 수많은 개체들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다.

초파리는 주로 식품과 음식물 주변에서 번식하며, 음식물에 이끌려서 주방이나 음식점 등에서 불쾌감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음식물 보관이나 주방의 청결을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 초파리 퇴치를 위한 방법을 적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파리 트랩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 중 하나이다.

 

초파리가 여름에 잘 생기는 이유

초파리가 여름에 잘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주로 환경적인 조건과 생물학적인 특성에 기인한다.

1. 온도와 습도 : 여름은 기온이 상승하고 습도가 높아지는 계절로, 이는 초파리의 번식과 성장을 촉진시키는 환경적인 요소이다. 초파리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선호하여 번식하기에 이러한 조건이 갖추어지면 번식력이 증가한다. 무서워라..

2. 식물의 성장 : 여름은 식물이 다양한 종류의 열매를 맺고 성장하는 시기이다. 이러한 열매나 식물의 부분은 초파리가 먹이로 이용할 수 있는 음식원이 된다. 초파리는 이런 식물 자원을 이용하여 번식하고 생존한다.

3. 음식물 쓰레기 : 여름철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이며, 이에 따라 음식물 쓰레기가 많아진다. 초파리는 이러한 음식물 쓰레기로부터 영양분을 공급받아 번식하고 생존한다. 음식물 쓰레기 관리 잘하자.

4. 곤충의 번식 활동 : 여름은 많은 종류의 곤충들이 번식하는 활발한 시기이다. 이에 따라 초파리의 자연적인 적과 제한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며 번식이 촉진될 수 있다.

5. 배출 시스템 : 많은 초파리 종류가 쓰레기통이나 하수구 등의 배출 시스템 주위에서 번식하는 경향이 있다. 역시 범인은 싱크대 배수구인가.. 여름철에는 이러한 장소에서 더욱 번식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여름은 초파리의 번식과 생존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시기로, 이러한 조건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초파리가 잘 생기는 것이다. 이에 따라 환경 관리와 청결 유지가 초파리의 발생을 최소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초파리 트랩 종류

적을 알면 잡을 수 있다!

초파리 트랩은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으로 제공되며, 여러 상황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초파리 트랩의 종류이다.

1. 액체 트랩: 액체 트랩은 주로 물, 식초, 설탕 등의 액체를 사용하여 초파리를 유인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액체는 초파리가 미끼로 끌려들어 트랩 내부로 들어오게 만들고, 트랩 내부에는 초파리가 다시 나갈 수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

2. 전기적 트랩 : 전기적 트랩은 UV 빛을 이용하여 초파리를 끌어들이고, 전기 충격을 가해 초파리를 제거하는 방식이다. 주로 실내에서 사용되며, 특히 야외 활동 후 실내로 들어온 초파리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3. 카드보드 트랩 : 카드보드 트랩은 트랩의 내부에 접착성이 있는 표면을 사용하여 초파리를 붙잡는 방식이다. 트랩 내부로 끌려들어간 초파리는 다시 나올 수 없도록 표면에 붙게 되어 제거된다.

4. 자연적 트랩 : 이러한 트랩은 자연적인 미끼나 화학적인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초파리를 유인하고 잡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물을 채운 용기에 초파리가 빠져나올 수 없도록 구멍을 만들어 둔 트랩이 이에 속한다.

5. 배수 구조 트랩 : 주방 싱크대나 쓰레기통 주위에서 사용되는 트랩으로, 초파리가 배수 시스템을 통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고 포획하는 역할을 한다.

6. 재활용 트랩 : 사용한 음식물을 분해하여 유기물로 만드는 재활용 트랩으로,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초파리의 발생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디자인과 방식의 초파리 트랩이 존재하며, 환경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효과적인 유인 방식과 트랩 내부의 디자인은 초파리 트랩의 효과를 좌우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트랩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마존 초파리 트랩

 

초파리 트랩 가격 비교

다이소 초파리 트랩 : 1000원

페스트 세븐 초파리 트랩 : 14900원

Bolkini 초파리 퇴치 유인제 : 14800원

알파플랜 초파리 트랩 : 9900원

등등….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좋을듯 하다 개인적으로는 다이소꺼는 효과가 별로 없었던 걸로…

 

셀프 초파리 트랩 만들기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과일껍질이나, 청으로 초파리를 꼬셔서 병이나 컵에 가두는데….

셀프로 초파리 트랩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직접 만들어보는 초파리 트랩: 간단한 재료로 불편함 해소하기

여름철에 초파리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초파리 트랩을 만들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아래는 간단한 초파리 트랩을 만드는 방법이다. 시간 있으면 만들어보시는것 추천

재료준비
1. 작은 유리 용기 또는 플라스틱 용기
2. 설탕
3. 식초
4. 비누
초파리 트랩 만들기
1. 용기에 물을 넣어 놓고 설탕을 첨가하여 설탕물을 만든다. (설탕 2~3큰술 정도)
2. 설탕물에 작은 양의 식초를 첨가한다. (식초 약간)
3. 미끼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약간의 비누를 물에 녹여준다. (비누 조금)
4. 용기 뚜껑에 작은 구멍을 만들어 초파리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
5. 용기 내부에 만든 미끼를 부어넣는다.

 

셀프 초파리 트랩 사진

 

초파리 트랩 배치와 유지관리

1. 트랩을 초파리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 배치한다. 주방이나 음식물 주변이 적합한 장소이다.
2. 트랩이 초파리를 유인하고 잡으면, 주기적으로 용기를 비워준다.
3. 설탕물과 식초는 일주일마다 교체하며, 비누도 필요에 따라 추가해준다.

이런 간단한 초파리 트랩을 활용하면 집 안의 초파리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다만, 초파리의 발생 정도와 트랩의 성능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렇게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파리 트랩은 여름철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Leave a Comment